본문 바로가기

PROFESSIONAL/핸디캠 제품정보

HDR-XR520 or HDR-CX500 어떤 제품이 나에게 어울릴까?

얼마전에 소니 플래그쉽 모델의 대표주자인 HDR-CX500이 출시가 되어서 그 인기가 하늘을 찌르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HDR-XR520을 구매하시려는 분들께서 어떤 선택을 하실지 많은 고민을 하시는 것 같습니다.


소니매니아분들이 모여있는 소니매니아카페에 실제로 올라온 글(http://cafe.naver.com/sonywang/12148) 인데요 댓글이 무척많이 달렸네요. 그만큼 소니핸디캠의 대표모델들인 만큼 인기가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럼 과연 두 모델은 어떤 포인트가 있는 것일까요? 이 손감독이 속 시원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둘다 기능적으로는 소니의 최고급 모델답게 소니의 자랑스러운 'G렌즈'를 탑재하고 있으며 어둠속에서도 충분히 찍을 수 있을 만큼 강한 'Exmor R' CMOS 센서를 탑재해서 엇비슷한 부분이 많지만 두 모델의 차별화 포인트를 찾자면 손감독이 생각하기에 "딱 하나"가 차별화 포인트가 있는 것 같습니다.


HDR-XR520과 HDR-CX500

두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HDR-XR520은 HDD형 HDR-CX500은 메모리스틱형 이라는 점입니다. 그게 어떤 차이냐고요? 그럼 먼저 HDD와 메모리스틱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HDD형 HDR-XR520 : 대용량의 저장장소로 오랫동안 촬영이 가능하다.

HDD는 보통 사용하는 컴퓨터의 저장장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쉽게 C드라이브니 D드라이브니 하는 것들을 일컫죠. 이 HDD는 큰 용량이 특징입니다. 그래서 HDR-XR520은 240GB나 되는 거대한 용량을 가지고 있어서 HD급을 촬영을 하더라도 100시간 가까이 촬영이 가능합니다. 

[HDR-XR520] 많은 영상을 찍으며 여행을 다니는 사람에게 추천


만약에 여러분이 여행을 자주 다니시거나 한번에 영상을 많이 찍으신다면 HDR-XR520을 추천드립니다. 여행을 가면 영상은 찍을 것은 많은데 자료를 옮길시간이 별로 없겠죠? 베터리는 충전을 하면 되지만 대용량의 영상을 옮기기란 쉽지 않기 때문에 당연히 많은 저장용량을 가진 HDR-XR520이 제격입니다. 뛰어난 성능과 대용량의 저장공간이 HDR-XR520만의 가장 큰 장점이죠.

그리고 영상을 많이 찍으시는 분들께 좋겠죠? 용량 자체가 작으면 옮겨야하는 횟수도 그만큼 많아야하니 많이 찍어서 한번에 옮기기에 좋습니다. 추가배터리와 충전할 수 있는 장소만 있다면 100시간 동안의 촬영시간은 놀랍기만 합니다. 

타사와는 확연히 비교되는 HDR-XR520에 탑재된 광학식 손떨림 보정기능인 스테디샷 액티브 모드는 밖에서 촬영하는 상황에서 더욱 빛을 발하니 역시 소니의 최고급 모델 답죠?

HDR-CX500 메모리스틱형 : 작고 가벼워 가정에서 활용하기 편하다

메모리스틱은 흔히 말하는 USB메모리를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아래의 이미지처럼 메모리스틱을 사용하는 HDR-CX500은 HDR-XR520 보다는 용량은 작지만 크기 자체가 조금 더 작은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 MEMORY STICK

메모리스틱은 용량이 작아서 촬영하기에 어렵지 않냐고요? HDR-CX500에는 이 32GB 메모리가 내장이 되어있어서 따로 메모리스틱을 구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더 필요하시다면 32GB를 구매하셔서 추가로 용량을 늘릴 수 있겠죠. 하지만 HDD형 HDR-XR520의 기본 장착되어있는 240GB 의 용량에는 많이 부족함이 있어서 짧게 짧게 가정에서 활용하시는 분들께 적합합니다.

그밖에도 HDR-XR520의 LCD는 3.2인치 HDR-CX500의 LCD는 3인치의 차이점과 HDR-XR520에는 뷰파인더가 있어서 밝은 대낮에도 LCD의 눈부심없이 촬영이 가능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장 최근에 출시된 HDR-CX500은 세계최초 3방향까지 잡아주는 광학식 손떨림 보정기능으로 손떨림을 확실하게 잡아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HDR-CX500] 작고 강력한 기능을 원하는 사람에게 추천


HDR-CX500은 메모리스틱형이라 작고 가벼워서 휴대하기에 좋습니다. 하지만 작은 크기에도 소니만의 가장 뛰어난 기술들이 집약되어있는 핸디캠이므로 기능에서는 절대로 떨어지지 않는 플래그쉽 모델입니다. 3방향을 다 잡아주는 손떨림 보정기능이나 G렌즈 Exmor R CMOS 센서를 탑재하고 있는 뛰어난 성능을 체험하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그럼 정리를 해보자면 이렇죠? HDR-CX500은 용량이 작은 반면 조금 더 작고 가벼워서 집에서 활용하기게 적합하고 HDR-XR520은 240GB의 대용량 저장공간을 가지고 있어서 오랫동안 촬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는 것입니다.

어떠신가요? 두 제품 다 소니 핸디캠의 최고급 사양제품이기에~ 제품을 선택하실 때~ 동영상 촬영의 목적에 따라 혹은 사용성에 따라~
효율적인 소니 핸디캠제품을 선택하셔서 즐거운 기억을 담아보시기 바랍니다. ^^

이상! 핸디캠 질문 해결사~ 손감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