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ULL HD 3D/핸디캠 체험후기

LCD만 열면 바로 켜지는 소니 캠코더 직접 아이들과 실험을 해보았습니다

 
전세계가  신종플루의 공포에 떨고있고, 저희아이들 아직 어린데다가 큰아이는 천식이라 신종플루에 걸리게되면 더 위험할수가 있다고 해서 더욱 조심한답니다.
그런데 저번주에 지하철을 탈일이 이틀이나 연거푸 있었답니다.
하루는 큰아이 종합병원 안과 진료때문에, 그 다음날은  아이들 공연을 보기위해서 지하철을 타야했지요.
 
신종플루를 대비하기위해선 손을 씻는 것도 중요하지만, 공기로도 전염될수있기에 마스크를 착용하는것도 무척이나 중요하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신종플루 마스크를 사려고 알아봤는데, 넘 투박하게 생겨서 도저히 아이들이 쓸것같지가 않더라구요. 그래서 약국에서 황사마스크를 구입했어요.
그래도 쓰지않는것보다는 낫지않을까해서요. 빨면 안된답니다. 1회용이지만, 깨끗하게 썼고 단시간 썼다면 몇번은 쓸수가 있겠더라구요.
저희는 지하철안과 역내에서 착용했어요. 큰아이야 7살이니깐 이유를 설명해서 쓰게하고, 저도 함께 써서 둘째도 쓰게끔 유도했네요.
 
 
지하철타고 내려서 지상으로 올라가는 엘리베이터 타기전 우리아이들 마스크 착용한 모습이네요.
 
 
그래도 답답하다고 하지않고 잘써준 미노군 ~~ 넘 고맙더라구요.
그런데 둘째 민채군은 잘 쓰다가 중간쯤에는 벗고 그랬답니다. 그래도 그렇게라도 써주어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저도 써봐서 아는데, 그렇게 답답하지않고 숨을 내쉴땐 뜨거운 입김이 느껴지지만, 숨을 들여쉴땐 시원함이 느껴져서 괜찮더라구요.
 
첫날에는 지하철에서 저희셋만 마스크쓰고 있던데... 둘째날엔 그래도 몇분이 마스크 쓴모습을 보았답니다.
앞으로도 어쩔수없이 대중교통이나 공공장소를 이용할때는 꼭 쓰려고요.
 
참~ 그런데... 그래도 벗지않고 자신의 건강을 위해서 황사마스크 써준 우리 아들래미들 사진 한장 남기려고
소니캠코더, 소니핸디캠  HDR-XR520을 꺼내들고 순간적으로 사진찍었네요^^ 바로 그순간 엘리베이터가 내려와서 문이 열리려는 순간이였거든요.
 
 
 
이렇듯 LCD만 열면 바로 전원켜지고 촬영이 가능하기에 순간포착을 할수있었던것이지요.
  
 
LCD를 닫으면 전원이 꺼지고~
 
 
LCD를 열면 전원이 켜지고 바로 촬영가능한 소니캠코더, 소니핸디캠 HDR-XR520 덕분에
요새 우리아이들  이쁜 모습을 놓치지않고 바로바로 찍을수있답니다. DSLR카메라도 전원켜고 렌즈뚜껑여는데 시간이 조금 걸리는데
그에 비하면 더욱 간편하고 더욱 빠르게 사진 및 동영상을 찍을수있어서 좋아요.

 
제가 집에서 LCD 열면 바로 켜지는 모습 찍으려했는데, 한손에 다른 카메라로 촬영하고 있어서리
LCD여는 속도가 너무 느렸네요;;;~~ 이해하시고 봐주세요~~


형아 미노군은 미술학원에 가고~ 민채는 엄마에게 슈슈!!! 라고 외치네요. 바로 미끄럼틀 타러 가자고...
구름은 많이 끼었지만 너무 날씨좋더라구요. 덥지도 않고... 그래서 민채군만 데리고 놀이터로 향했어요.
 
 
요즘 놀이터랑 미끄럼틀재미에 푹 빠진 민채군~
 
 
민채야 뭐해...?? 얼른 타야지^^ 
 
 
오래된 아파트지만, 얼마전에 아파트내 놀이터를 새롭게 단장해서리 아이들 놀기엔 너무 좋네요^^
 
 
멀리서 클로즈업한것인데... 이렇게 보니 너무 애기같은 얼굴이네요^^
 
  
민채군 사진 참 선명하고 이쁘죠? 바로 사진촬영으로만 찍으면 1200만 화소로 찍히기 때문이랍니다.
동영상촬영중 사진촬영은 830만 화소이구요. 아래에 가시면 동영상촬영중 사진촬영한것도 나온답니다. 비교 한번 해보세요~
 
 

 
소니캠코더, 소니핸디캠 HDR-XR520이 HD 동영상을 구현하고 있는데 반해, 네이버에서 HD영상을 지원하지않기에
블로그에 동영상을 올릴때마다 너무나 아쉬웠는데, 수소문 끝에 방법을 알아내서 이렇게 올리게 되었답니다.
 
http://www.youtube.com/ 에서 회원가입(국가설정을 전세계로하셔야 동영상올리기가 가능해요)
그리고 소니캠코더 영상을 그대로 올리시되 좀 시간을 두고 기다려서야지 HD영상이 제대로 올려지더라구요.
유튜브에 올리시고 소스를 복사해서 블로그에 붙히면 이렇게  HD 동영상을 제대로 감상할수있게끔 되더라구요.
(혹여, 소니캠코더 유저시면 저한테 개인적으로 문의하심 자세히 알려드릴께요)

 

어때요? 일반 네이버의 동영상하고 다르죠??? 소니캠코더, 소니핸디캠 HDR-XR520이 구현하고 있는 HD를 어느정도 잘 구현해주고 있네요.^^
 
 
동영상 촬영중에 사진을 찍어도 동영상이 잘리지않고 녹화되기에, 저는 동영상촬영중에 남기고픈 장면에 사진촬영버튼을 자주 눌러준답니다^^
 
 
슈~ 하고 내려오는 모습... 순간포착!! 동영상으로 남기고 사진으로 남기고, 듀얼레코딩 기술이라 참 좋아요.
 

  
240GB 가 대체 얼만큼인지 확실히 잘 모르지만, 제가 거의 한달가량 소니캠코더, 소니핸디캠HDR-XR520을 쓰면서
평균 하루당  한개의 동영상및  많은 사진을 찍었는데, 아직도 저장공간이 남았다고 하더라구요. 이정도면 굉장한거 맞죠^^
 
 
 
소니 핸디캠 HDR-XR520 덕분에 매일매일 우리아이들 모습을 남길수있어 너무 행복하답니다.

* 이 글은 소니핸디캠 맘스홀릭 베이비 체험단 3기에 선정되신 미노맘님이 작성하신 글로 
  원문은 이쪽로 가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