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ULL HD 3D/핸디캠 체험후기

일본? 홍콩? 발리? 신혼여행지 고르는 법, 추천 신혼여행지 가볼만한 곳! 천생군과 연분양의 웨딩 스토리 [5] 허니문 예약

결혼식이 일생 일대의 빅 이벤트인 이유는 결혼식 그 자체에도 있지만, 평소에는 쉽지 않은 둘만의 신혼여행, 허니문의 의미도 크지 않을까요? 두 사람의 새출발을 자축하는 의미로 떠나게 되는 신혼여행은 보통 큰 맘 먹고 준비하게 마련이니까요 ^^.


천생군과 연분양도 신혼여행을 어떻게 떠날까에 대해 고민에 고민을 거듭하고 있었답니다. 일생에 한 번, 둘만의 가장 특별한 여행, 허니문! 과연 어떻게 준비하는 것이 좋을지, 천생, 연분과 함께 알아볼까요?




▲ Honeymoon. Photo by Rob Inh00d

신혼여행도 하나의 여행이기에, 찾아가 보고 듣고 즐기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하지만 시행착오를 겪는다고 간단히 돌이켜 다시 할 수 있는 일이 아닌만큼, 철저한 준비가 신혼여행의 성패를 좌우하겠죠?


▲ Honeymoon in Norway, 부부가 함께 더 넓은 세상을 경험할 수 있다면! Photo by supervillain

1. 누구를 위한 여행인지를 분명히 하라.

물론 신혼여행은 아주 특별한 여행이고 인생에 몇 번 없을지도 모르는 큰 여행입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앞으로 함께 살아갈 배우자와 가장 중요한 추억을 남기기 위한 여행이라는 것입니다.

자신이 일방적으로 가고 싶은 특정한 이벤트에 억지로 코스와 일정을 맞추거나, 혼자만의 관심사로 쇼핑을 하다가 신혼여행지에서 크게 다투고 돌아오는 경우도 많지요. 상대와의 추억을 위한 시간이라는 것을 잊지 마세요. '나'보다는 '너', '너'보다는 '우리'가 될 수 있도록~


▲ Honeymoon Island. Photo by john weiss

2. 무엇을 위한 여행인지를 기억하라.

꼭 허니문이 아니라고 해도 모든 여행이 마찬가지이겠지만, 절대 과도한 욕심을 부리시면 안된답니다!
휴양과 관광,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도 있겠지만, 어떤 여행을 목표로 하는지 처음부터 계획적으로 생각하는 편이 알찬 여행을 가능하게 한답니다!

- 휴양 위주 : 이국적인 바다에서 놀거나 편히 쉬고 싶을 때
필리핀, 괌, 몰디브, 태평양 등

- 관광 위주 : 편히 쉬기보다는 신기하고 새로운 것을 구경하고 싶을 때
호주, 유럽 등

- 휴양 + 관광 : 편히 휴식도 취하고, 즐거운 구경도 다니고
태국, 발리, 싱가폴 등




3. 예산은 현실적으로 잡고, 예산에 맞는 곳을 골라라.

물론 아주 특별한 여행이라고는 해도, 신혼여행 한번에 연봉을 날려버릴 순 없겠죠?
또한 여유자금이 충분한데도 너무 아끼느라 제대로 즐기지 못하는 것도 실수!

몇십만원 정도의 예산으로 갈 수 있는 제주도, 일본, 동남아 등의 여행지들도 많고, 수백만원의 경비가 드는 여행지들도 많답니다. 결혼은 현실이기에, 신혼여행에 있어서도 무리한 사치보다는 지혜로운 소비 계획이 필요하겠죠?

- 1인당 100만원 내외 / 100만원대
제주도, 일본, 태국, 중국, 발리, 싱가폴, 필리핀, 괌 등

- 1인당 200만원대
몰디브, 호주, 뉴질랜드, 하와이, 피지, 유럽 등

- 1이낭 300만원대
타이티, 아루바 등


▲ Aruba. Photo by Salvatore.Freni 

4. 패키지, 여행사, 혜택은 꼼꼼히 따져보고 확실하게 알아보자.

세상에 공짜는 없답니다. 여행사나 웨딩 업체에서 제시하는 많은 혜택과 할인, 이벤트들도 꼼꼼히 따져보시고, 지나치게 거품이 있거나 저렴한 경우는 반드시 이유가 있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좋은 여행사와 패키지를 고르려면 무엇을 따져보아야 할까요?

- 규모와 브랜드 네임밸류가 어느 정도 있는 회사
오랫동안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해 온 회사는 자연스럽게 명성이 쌓이고 규모가 성장할 수 밖에 없답니다. 규모로 모든걸 판단할 수는 없지만, 전혀 모르는 백지상태라면 회사의 신뢰도를 파악하는데 큰 도움이 되겠죠? 물론, 영업보증보험에 가입되어 있는지는 필수로 확인하시구요~

- 컴플레인에 대응하는 자세가 되어 있는 회사 
고객 게시판을 보면 어느 회사나 만족도, 불만족도 많이 쓰여 있습니다. 너무나 만족스럽다는 글만 가득한 회사는 게시판을 거짓으로 운영할 경우가 있고, 그보다 오히려 고객 불만사항에 친절하고 발빠르게 대응하는 회사가 개념있는 회사겠죠?
 

5. 리조트 객실, 반드시 어떤 곳인지 확인하고 결정하자.

최고급 호텔임을 내세운 여행 상품에서 정작 가보면 최하위 등급의 객실인 경우도 많습니다. 가장 특별한 여행인 만큼, 여행의 거점이 되는 숙소의 선택에는 한치도 양보를 하지 마세요. 신혼부부가 둘만의 달콤한 시간을 보내는 곳도 바로 객실이니, 간과해서는 안되겠죠?

또한 최근에는 풀빌라라고 해서 개인 풀이 딸려 있는 빌라형 객실이 유행인데요, 아무래도 유행인 만큼 우후죽순처럼 늘어나 세숫대야만한 풀장을 가진 민박집 같은 풀빌라들에 묵게 될 위험도 있습니다. 반드시 현장 사진도 확인하고, 꼼꼼히 알아본 후에 결정하세요.


▲ Pool Villa. 이 정도면 생애 최고의 여행을 하기에 부족함이 없겠죠? Photo by Gatsby's List

6. 추억은 반드시 기록하라.

뜻깊은 여행의 감동을 가슴 속에 담아 가지고 돌아오는 것도 특별하겠지만, 평생에 걸쳐 소중하게 기억되고 추억될 여행이라면 생생한 모습을 담아 기록해 보세요. 사진도 열심히 촬영하시고, 행복한 추억은 동영상으로도 찍어 남기시고~ ^^.

160기가 하드디스크를 내장한 소니 핸디캠 HDR-XR350이라면 장기간의 여행에서 많은 추억을 담아도 거뜬하답니다.



또한 동영상을 촬영하는 동시에 사진을 찍어 추억으로 남길 수 있는 듀얼 레코딩 기능과, 웃음의 순간을 포착해 자동으로 사진으로 남겨주는 스마일 셔터 기능이라면 더욱 멋진 추억을 남길 수 있겠죠?



어떠세요? 천생연분의 신혼여행지 고민을 어깨 너머로 보고 배운 손감독의 신혼여행지 고르는 노하우! 이정도면 정말 준비된 신랑감이죠?

일생 일대의 이벤트인 결혼, 그 결혼의 꽃 신혼여행! 더핸디캠 가족 여러분들 모두가 최고의 신혼여행 추억을 남기실 수 있을 때까지, 멈출 줄 모르는 잘나가는 손감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