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ULL HD 3D/핸디캠 체험후기

상견례 준비 잘하는법, 상견례 한정식 가볼만한 곳 추천. 천생군과 연분양의 웨딩 스토리 [4]

손감독이 새롭게 발매된 신제품들 속에서 즐거운 비명을 지르는 사이, 두 사람의 새 출발을 열심히 준비하고 있던 천생군과 연분양은 결혼 준비에서 가장 떨리는 순간, 바로 상견례를 준비하고 있었답니다. 양가 집안의 부모님들이 공식적으로 서로 만나고, 결혼을 확정하고 날짜를 잡는 자리니만큼, 결혼하는 당사자들의 마음은 대학 합격자 발표를 보는 수험생의 마음일거에요.



상견례 장소를 미리 물색하기 위해 토요일에 날짜를 잡아 두었지만 갑작스런 연분양의 근무로, 부득이하게 혼자서 이동하게 된 천생군.
손감독에게 도움을 요청했답니다. 그래서 손감독도 2010년 신제품 핸디캠 HDR-CX350을 들고 상견례하기 좋은 한정식집에 동행해 보았습니다! 상견례 준비, 과연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1. 상견례 장소는 정갈하고 깔끔한 음식, 조용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선택하세요.

함께 하는 첫 식사에서 느끼는 분위기가 바로 양가 가족의 첫 인상이 된답니다.
가족이 되어 행복하게 살아가기 위해서는 첫 단추를 잘 꿰어야겠지요?



2. 상견례 장소에는 반드시 먼저 가보고, 교통편, 주차, 자리와 분위기 등을 알아 두시는 것이 좋아요.

길을 잘 몰라 우왕좌왕하거나, 현장의 분위기를 제대로 알지 못하는 모습은 비록 자녀분의 배우자라고 해도 탐탁치 않게 보일 수 있답니다.
꼼꼼하게 미리 확인해서 똘똘하게 상견례를 치르세요~.



3. 양가 부모님과 친척들을 만날 때 결혼 당사자는 항상 예의바르고 차분한 느낌의 말투로 이야기하세요.

도저히 안되겠으면 차라리 침묵하셔도 좋습니다. 행사에 들떠서 쉴새없이 재잘거린다거나 매너 없이 큰 소리를 낸다거나 하면, 상대측 가족분들의 마음 속에서는 커다란 마이너스가 되겠지요?



4. 과거 연인이나 예전에 선 본 사람에 대한 언급은 금물! 상견례에서 줄 수 있는 가장 나쁜 인상이랍니다.

예전에 사귀었던 사람이... 서로 사랑하는 애인끼리도 불쾌할 수 있는 이야기를, 상대측 부모님 앞에서 하다니요~.
가족들의 입 단속도 미리미리 필수로 해 두시는 센스~ ^^.



5. 불평 불만은 절대 금지~ 긍정적이고 밝은 이야기만 하세요~

상견례 장소와 서비스, 사회적인 문제나 각종 대화거리에 대해 부정적인 이야기와 불평을 늘어놓는다면, 금새 신경질적이고 피곤한 사람으로 비춰지겠죠?



6. 상견례는 기본적으로 식사 자리~ 식사 예절이 그 무엇보다 중요하겠죠?

웃어른보다 먼저 수저를 들거나 내려놓지 말고, 그릇에 지저분하게 음식을 묻히지 말고, 입안에 음식이 있는 채로 말을 하지 말고~
철저한 식사예절이 바로 어르신들께서 가정교육상태를 보는 지표랍니다.



7. 계산은 센스있게~ 아무도 모르게!

보통 상견례 계산은 신랑이 하게 되는데요, 식사 후 디저트 시간에 신랑이 살짝 먼저 나와 계산해두는 것이 센스도 있고 보기에도 좋답니다.



8. 유종의 미를 거두세요. 상견례를 깔끔히 마무리하는 센스!

미리 준비된 충분한 정보의 교통편과 함께, 양가 어르신들을 먼저 배웅해 드리세요.
각자 집에 도착한 후에는 상대방의 댁에 안부 전화를 드려 좋은 인상으로 상견례를 마무리해 주세요.




어떠세요? 드라마 속에서는 그저 마주앉아 식사하는 모습으로만 묘사되는 상견례, 자세히 알아보니 알아야 할 것, 챙겨야 할 것이 한두가지가 아니군요. ^^

마지막으로 상견례장을 연분양에게 보여주기 위해 HDR-CX350으로 천생군이 찍은 영상을 감상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때요? 2010년 신제품 소니 핸디캠 HDR-CX350으로 촬영한 추천 상견례 한정식집의 모습.
생생하고 예쁘게 잘 담기지 않았나요?

손감독도 슬슬 친구들의 결혼준비를 따라가는 데 재미가 붙고 있네요. 다음에는 웨딩홀을 예약하러 간다고 하니, 다음번에는 웨딩홀 예약할 때 알아야 할 점에 대해 준비해서 찾아뵙겠습니다.

손감독이었습니다!